이미지명

반딧불 환경협회

Home > 반딧불 소개 > 반딧불환경협회 > 반딧불 환경협회
이미지명

‘반딧불’의 의미

반딧불이란 명칭을 협회명으로 사용하게 된 이유는 반딧불이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이름도 기억에 남기 때문입니다.

반딧불은 청정지역에서만 살고, 일급수에 사는 다슬기를 먹고 살며, 한 마리가 아니라 여러마리가 모여 아름다운 빛을 내고, 반딧불을 보고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의미가 있어 희망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반딧불이 날개를 펼치며 빛나고 있는 형태를 상징합니다. 반딧불의 윗쪽을 보면 사람이 팔을 벌려 안고있는 형태로도 보여 화합을 상징하고, 아랫쪽 빛나는 부분을 보면 Smile, 웃고있는 사람으로 보여져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추는 희망적인 반딧불이를 상징합니다.

이미지명

설립 취지

본회는 민법 제 32조와 환경부 및 기상청 소관 비영리 법인의 설립과 감독에 관한 규칙 제 3조에 따라

자원재활용으로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력 육성 및 인생의 후반기를 계획하는 시니어층과 취약계층에 대한 환경일자리 제공하여 환경 보전 그리고 고용창출이라는 선순환을 구축하는 중요한 매개체로 경제성장에도 공헌하고,

친환경 사회 구현을 위한 조사 연구와 자원재활용 산업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지원 등을 통하여 자원의 효율적 순환이용 및 환경 보호로 사회공익을 실현하여 국민생활의 질적 향상과 지속적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목적 사업

본회는 이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