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보도자료

Home > 반딧불 소개 > 반딧불이야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로벌 기업, 에너지·탄소 저감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19-02-01 18:04:44
사단법인 반딧불환경협회 조회수 151
211.201.75.133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지속가능성 현황 보고서… 신재생 투자 ‘주목’
응답자 50% 이상 에너지·탄소·폐기물 감소 실천… 자금 지원 어려움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글로벌 기업들이 에너지 및 탄소 저감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은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경제포럼’에서 ‘2019 기업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더 많은 기업이 에너지, 탄소 및 폐기물 감소에 따른 이점을 인식하고 있으며 정부 또는 규제 명령에 따라 또는 자발적으로 조직을 변화시키고 있다. 설문조사 조직 60% 정도가 고객, 투자자, 이해 관계자와 이 목표에 대한 이해를 나누고 있으며 이 밖에도 9%는 이에 대한 목표를 공표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조사 결과 기업은 전통적인 관리 방식을 넘어 새로운 방식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 효율성 이니셔티브가 여전히 우세를 보이고 있지만 탄소 제거 및 분산화를 향한 움직임에 따라 지속적으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높이고 있다.

 


[출처] - 에너지 데일리
[원문 링크] - http://kobea.maruad.co.kr/admin/main?url=%2Fadmin%2Fsub_main%2F_main.htm%3Fajax_yn%3D0